안정면·안정농협·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 협약
복지공동체 안정&온정케어조성 위한 지역농협과 협력강화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7-09 07:28:36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 안정면은 5일 오전 11시 안정농협 로컬푸드 3층에서 안정면(면장 김정훈), 안정농협(조합장 손기을), 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위원장 김원식) 함께 복지공동체 안정&온정케어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나눔 및 봉사활동 영상 시청, 개회, 참석자 소개, 대표자 인사말,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가구에게 일상생활에 필요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안정&온정케어는 지역사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노인 및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돌보며, 마을에서 여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을중심서비스이다.

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정농협은 월 20만원의 안정농협이용권을 후원해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 4가구(가구당 5만원)에게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식생활지원서비스를 시작으로 주거분야까지 확대해 나가는 등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연계·상호 지원할 방침이다.

안정농협 손기을 조합장은 “평소 안정면에 계신 어르신과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나눔도 함께하면 배가 된다고 하여 문을 두드렸다, 협약을 통해 안정면이 조금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정훈, 김원식 공동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지역대표기업이 주도적으로 협력해 지역복지공동체 조성 및 활성화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안정면을 만들기 위해 좋은 선례를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