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경관 좋지 않은 군 방호벽 가림판 광고 이젠 없어진다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7-09 13:34:06

[파주타임뉴스=이창희기자] 파주시가 시민과 관광객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던 방호벽 가림 간판을 군부대와 협의해 철거했다.
문산읍 마정리 통일대교 인근 방호벽에는 민통선 지역 토지매매를 광고하는 대형 간판이 불쾌감을 준다고 지적을 받아 왔다.

파주시는 지난 1월부터 여러차례 방호벽을 관리하는 군부대 관계자들을 만나 철거 필요성 설명과 협의 끝에 7월 5일 해당 간판을 자진 철거를 이끌어냈다.
현재 파주 관내에는 총 12개소의 군사시설 가림 간판이 설치돼 있으며 그중 6개소가 공익광고 3개소, 상업광고 3개소로 이용되고 있다. 이번에 철거한 군사시설 가림 간판은 파주시와 군이 협의하여 시정 홍보 등 공익목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김진우 도시경관 과장은 “앞으로도 군사시설 가림 간판에 설치된 상업용 광고가 공익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군부대와 지속해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가림 간판 : 군사시설(방벽, 고가낙석, 방공포진지, 검문소, 경계초소 등) 중 자연적인 차폐가 불가하여 외부로부터 군사 목적으로 이용되는 시설임을 알지 못하도록 인위적으로 은폐하기 위하여 설치하는 간판으로서, 관리부대가 국방부 장관에게 설치 신청을 하여 국방부 장관의 승인을 얻은 다음, 관할 행정청의 허가를 받고 관리부대가 선정한 제작업체와 사용허가 계약을 체결해 설치 및 관리하도록 규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