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시설관리공단, 사문진유람선 인명구조훈련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9 13:48:46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4일 오전 11시경 사문진역사공원 인근 낙동강에서 유람선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달성군소방서와 달성군시설관리공단 합동으로 선박사고 시 협력태세를 점검하고 재난현장에서 일사불란한 현장지휘체계를 확립,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태세를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구급차, 구조순찰차 등 소방서 차량 6대와 달성소방서 15명과 달성군시설관리공단 10명 등 총 25명이 훈련에 참가했다. 선박사고 시 승객이 강물에 빠진 상황을 설정하여 인명을 구조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강순환 이사장은 “달성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1등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문진유람선은 지난 6월에도 소방서와 합동으로 훈련을 실시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자체훈련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