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로 전하는 이웃사랑, 고령군 헌혈 운동 전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9 14:12:12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이 생명을 함께 나누는 고령군민 사랑의 헌혈 운동을 전개했다. 고령군은 7월 9일 군청 광장에서 공직자와 일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9시부터 16시까지 “사랑의 헌혈운동"을 전개했다.

한편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8일 기준 적혈구제제는 4.4일분을, 농축혈소판은 1.8일분을 보유 중이며, 적절 혈액보유량이 5일 분 미만부터 관심, 주의, 경계, 심각으로 혈액수급 위기단계가 나뉘며 현재는 관심단계로 군민들의 헌혈 확대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날 고령군청 직원은 물론이고 고령소방서, 고령경찰서, 고령교육지원청 소속 직원과 관내 주민 40여명이 헌혈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헌혈 전에는 과음을 피해야 하고 최근 3일 이내 치료목적으로 약물을 복용했을 경우 헌혈을 할 수 없으며, 헌혈 후에는 5~10분 정도 휴식을 하고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곽용환 군수는 헌혈은 위급한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사랑나눔 실천인 동시에 건강도 함께 지켜줄 수 있는 소중한 봉사활동이므로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헌혈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