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역사골든벨 퀴즈대회
나주시 관내 중고생 대상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7-09 16:44:41

[나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와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관장 이명한)이 학생독립운동 90주년 기념으로 오는 12일(금) 나주스포츠파크 다목적 체육관에서 ‘제1회 도전! 역사골든벨을 울려라!’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청소년들에게 학생독립운동의 의의와 전개과정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으로서 역사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나주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 첫 개최하는 역사골든벨은 프로젝트 형식으로 구성되어 지난 4월부터 나주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사 강의가 진행됐으며 추가적으로 5월 말에 각급 학교에 『청소년을 위한 나주역사』를 비롯한 3종의 도서가 제공된 바 있다.

500여 명의 학생이 참가 예정인 이번 대회는 대회 당일 예선을 치러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고, 이후 본선을 주관식으로 진행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우수상(교육감상) 수상자는 대회 참가자 중 1명을 선발하고, 우수상(보훈청장상)과 장려상(기념관장상) 수상자는 각각 4인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해, SNS에 대회 사진을 업로드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사무실(061-334-5393)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