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창극‘배비장전’공연 개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09 20:06:55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의성군은 11일 오후 7시 의성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창극‘배비장전’을 공연한다.

이번에 선보일 창극‘배비장전’은 판소리 열두마당의 하나인 배비장타령을 소설로 개작한 것으로 배비장이 주변인의 책략에 속아 자신의 금욕적 절개를 스스로 훼절함으로써 웃음거리가 된다는 남성훼절담의 구조이다.

기녀 애랑의 유혹 앞에서 본색을 드러내는 조선시대 관원 배비장의 모습을 통해 고고한 척 위선 떠는 관료들의 비리와 이중성을 풍자한 작품으로 전통 전라도 판소리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의성군은 군민 정서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5개 작품(보조금 82,554천원)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군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창극‘배비장전’또한 2019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국공립 및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에 선정되었으며, 각종 공모사업으로 군민들이 최소의 관람료로 수준 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문화적으로도 소외된 군민이 없도록 문화복지정책 추진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