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방세도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결제 하세요!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송달·납부 서비스 확대 시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0 08:20:0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스마트폰 앱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아보고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송달·납부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송달·납부 서비스는 은행이나 민원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지방세 고지서를 수령, 즉시 간편결제로 납부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다.

시는 그동안 스마트 위택스와 13개 시중은행 앱 등에서 시행하던 모바일 송달·납부 서비스를 대중적인 스마트폰 앱인 카카오톡(카카오페이), 네이버앱(네이버페이), 페이코앱까지 확대해 시행한다.

납세자는 스마트폰의 해당 앱에서 모바일 고지서를 신청하면 신청 다음 달부터 스마트폰으로 지방세 고지서를 받을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고지서 1건당 150원의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거나, 종이고지서를 선호하는 시민들을 위해 기존의 고지 및 납부 체계는 그대로 유지된다.

윤병준 세정담당관은 “모바일 송달서비스 확대로 시민이 훨씬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작지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납세편의 제도를 계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