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보건소 은빛 맞춤형 건강관리사업 주민들 호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0 13:42:26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 보건소(소장 손태옥)에서 만성질환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해 추진중인 은빛 맞춤형 건강관리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만 75세 이상 만성질환(혈압·당뇨·고지혈증 등)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건강 측정 및 보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빛 맞춤형 건강관리사업은 2014년부터 시행되어 현재 6년째 추진중이며, 그 성과로는 고혈압 진단 경험률및 치료율, 당뇨병 진단 경험률 및 치료율 등 만성질환 지표가 적게는 1%에서 많게는 6.4% 가량 향상됐다.

김천시 보건소장(소장 손태옥)은‘체계적이고 정기적인 관리와 건강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빛 맞춤형 건강관리사업을 통해 만성질환의 악화를 조기에 방지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였으면 한다.’며, ‘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