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영주시가 시민들과 감성으로 소통하며 선비정신을 확산하기 위한 ‘2019년 가을편 선비글판’ 문안을 31일까지 공모한다.

‘선비글판’은 응모자가 직접 창작한 글귀를 게시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바쁜 일상의 시민에게 따뜻한 위안과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올해부터는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선비정신 이미지를 널리 확산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문안내용은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국민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젊은 세대도 호응할 수 있고 따뜻한 희망과 행복을 전해주는 25자 이내의 순수 창작글귀로 1인당 총 2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응모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모신청서를 작성, 선비인재양성과 방문 또는 이메일(jemaime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문안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2019년 9월중 시상하고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된 문안에 대해서는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제작해 2019년 9월에서 2020년 2월까지 6개월간 영주시 청사 외벽에 게시는 물론 선비관련 각종 팜플렛, 축제 등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조병천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선비정신을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아름다운 글귀의 힘으로 선비정신을 실천하고 감동을 나누며 공감하는 사회의 시민의식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글귀가 있으신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9년 봄편 최우수 당선작〔장현주 씨의 “당신의 맑은 미소 안에 선비가 있습니다.“〕을 선비 글판으로 제작, 시청외벽 및 시립도서관 외벽에 게시해 주민들과 좋은 글로 소통하고 있다.

2019-07-10 15:55:33
가을편 순수 창작 ‘선비글판’ 문안 공모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9-07-10 15:55:33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