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부계중, 1학년 대상 자유학년제 진로직업체험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0 16:00:56

[군위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부계중학교(교장 이장석)는 지난 7월 8일(월) 부터 7월 10일(수)까지 자유학년제를 맞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내 소규모학교(효령중, 의흥중)와 연계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실시했다.

7월 8일(월) 첫째 날, 군위에 있는 고지바위권역 장군마을에서 소세지 만들기와 천연비누 만들기 체험을 했는데 학생들은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눈과 손의 협응력을 키울 수 있었다.

7월 9일(화) 둘째 날, 진로직업체험은 군위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원예치료사’체험을 실시하여 원예치료사가 되는 방법을 알고 압화를 활용한 꿈텀블러 만들기를 했는데 압화 무늬를 넣는 구성에 따라 다양한 작품이 만들어졌다.

7월 10일(수) 셋째 날, 의성에 있는 소방서를 방문하여 소방관이 되는 방법과 소방관이 하는 일 등을 체험하며 학생들은 자신들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부계중학교 교장(이장석)은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한 자아탐색과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통해 스스로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진로교육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