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주시 여성의원 행사장 난입하여 막말파문
“야 너희들은 공무원이 돼가지고 이런 짓 하게 놔 두냐”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7-11 06:38:59
[충주타임뉴스=한정순기자] 지난 8일 충주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여주,상주 외부 인사가 모인 시민 및 공무원들에게 더불어민주당 소속 A 시의원이 당일행사 무대에 난입하여 막말을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에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이날 논란은 현장에 있었던 충주 시민연대 관계자가 충주시의회 홈페이지와 인터넷 커뮤니티에 A 의원의 행실에 대해 규탄하고 이에 대한 해명을 촉구하는 글을 게시하면서 시작됐다.

시민의 날 기념 식전행사에는 충북고속철도선 개통을 앞두고 각종 사회단체원 및 외부 인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동충주 역 유치위원회의 시민 결의대회가 진행될 예정이었다.

관계자는 행사진행 도중 A 의원이 무대에 난입하여 시민들에게 “왜 시민의 날에 동충주 유치 홍보를 하냐"고 큰소리를 쳤다며 당시 놀랐던 심경을 밝혔다.

한편 충주시 공무원들이 예의를 갖춰 이를 설명하려했으나 A의원이 삿대질과 함께 “야 너희는 이런 짓을 하게 내비두냐"며 문책했다고 전했다.

심지어 참지 못해 항의한 시민에게 “야 너 입 닥치고 조용히 해" 라고 소리를 지르는 언행을 보였다고 전했다.

당시 현장에서 지켜보던 시민과 외부 인사들은 이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관계자는 “시의원으로서 이와 같은 언행을 보인 것은 정치갑질 아니냐"며 “충주 시민으로서 강력 항의하기 위해 글을 게시한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충주발전에 초야적 협력이 필요한데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언행이 여당의 의사를 대변하는 것 아니냐"며 A의원의 해명을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