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아름드리공원 어린이 물놀이 시설 시범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7-11 09:57:4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불당신도시 아름드리공원 내에 어린이 물놀이 시설이 여름방학 동안 운영된다.

시는 여름철을 맞이해 불당신도시 아름드리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초등학교 방학기간에 맞춰 오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15일간 처음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물놀이 시설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여러 가지 물줄기, 물총, 미끄럼틀 등으로 조성되며, 그늘막 3개소, 탈의실(남녀), 음수대, 샤워기 등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개장에 대비해 6월부터 급수, 펌프, 놀이시설 등을 점검하고 보수했으며,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수돗물을 교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어린이 물놀이 시설의 시민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어 내년에는 도심 공원 내에 1~2개의 물놀이 시설을 새로 설치할 예정이다.

천안시 도시공원에는 물놀이 시설 외에도 음악분수, 벽천분수, 계단식분수, 바닥분수, 연못 분수, 경관분수 등 다양한 형태의 분수가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 동안 운영되고 있다.

이 중 중부권에서 최상위 규모의 청수2호수공원 음악분수는 매일 밤 8시부터 10시까지 가동되고 있으며, 아름답게 밝히는 LED조명과 다양한 음악 100여곡이 조화를 이뤄 공원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덕환 도시건설사업소장은 “도시공원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