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쌍림면, 찾아가는 Safe-Up 도민안전교육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1 14:50:24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7월 10일(수) 11:00 쌍림면은 노인, 장애인 등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Safe-Up 도민안전교육」을 금동희 교수의 강의로 쌍림면 귀원리 마을회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보이스 피싱 예방, 교통사고 방지, 심폐소생술 등에 관한 교육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심장마비 환자 발생 시 대처 3단계 방법인 4분 이내에 「환자를 ‘깨우고’, 119에 ‘알리고’, 환자의 심장을 ‘누른다’」라는 구호를 반복해 외치며 강사의 열띤 시연으로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찾아가는 Safe-Up 도민안전교육」은 경북도청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어린이, 노인 등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화재, 보이스 피싱 등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직접 교육현장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이다.

임영규 쌍림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보이스 피싱 등 각종 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익혀 일상생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