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29회 5도5군 4-H회원 화합행사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2 14:01:17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 4-H연합회는 12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경북 고령군, 경남 거창군, 전북 무주군, 충북 영동군, 충남 금산군 4-H 연합회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5도5군 4-H회원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이번행사는 고령군 4-H연합회의 주관으로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기본이념을 되새기고 지역 간 정보교류 및 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한다는 취지에서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김도근 회장은 대회사에서 “매년 개최하는 5도5군 화합행사가 올해로 29년을 맞이하여 감회가 남다르며, 항상 4-H회원이라는 사명감을 잊지 말고 농업·농촌의 어려움 극복에 최선을 다해주시고, 지역사회 청년리더로서 성공적인 역할 수행"을 부탁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4-H운동이 해방직후 낙후된 농촌의 부흥을 위하여 처음 시작됐으며, 4-H단체 역시 우리나라의 농업 및 농촌의 희노애락을 같이한 가장 역사가 깊은 단체로서 현재와 같은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하여 4-H단체가 최전방에 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의 대한민국 농업농촌 이끌어갈 주역 역시 4-H회원들이라고 했다. 이러한 자부심을 가지고 어떠한 역경 속에서도 사명감을 잃지 말고 농업·농촌 발전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