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고등학교, 합동소방훈련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2 14:20:21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석적고등학교(교장 공현주)는 7월 11일(목) 석적 119 안전센터(센터장 이삼중)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합동훈련은 화재 시 대처요령뿐만 아니라 각종 응급 상황에서의 처치 방법 등을 익히기 위함이다.

이날 훈련은 석적 119 안전센터 대원 5명과 교직원 50명, 학생 623명이 참여하여, 복도에 연기를 피워 가상의 화재 상황을 연출하고 비상경로를 따라 지정된 장소로 대피하는 실습으로 시작했다. 이어서,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소화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화재, 지진, 물놀이 사고, 약물에 의한 사고 등의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고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장 공현주는 "이번 훈련을 통하여 학생들이 재난과 응급상황으로부터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했으며, 센터장 이삼중은 "대원과 교직원의 안내와 지시에 따라 학생들이 빠른 시간에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었다" 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박선유 학생은 "우리 생활 곳곳에 이렇게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줄은 몰랐다. 이번 훈련을 통해 위기의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요령을 익히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