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석전중학교, 1학년 대상 '도전! 금연 골든벨'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2 14:24:15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석전중학교 (교장 기세원)는 7월 10일(수) 소강당에서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두 시간 동안 도전! 금연 골든벨을 실시했다.

이번 도전! 금연 골든벨 프로그램은 흡연의 위해성과 간접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골든벨이라는 퀴즈 형식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되었다. 문제를 풀기 위해 선발된 50명의 대표 학생들은 미리 예상문제를 뽑아 스스로 공부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을 뿐만 아니라 골든벨이 시작되자 관람과 응원을 하는 학생들도 열성적으로 참여하여 뜨거운 호응 속에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석전중학교 보건교사는 “지난 6월에도 깨끗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흡연예방캠페인 주간’을 실시했는데, 이번 교육행사도 같은 맥락의 취지로 진행했다. 이번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흡연의 위해성뿐만 아니라 담배회사의 전략, 관련 정책 및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스스로 주변사람들에게 금연을 권하는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전! 금연 골든벨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그냥 수업을 듣는 것보다 퀴즈로 푸니 훨씬 재밌었고 내용이 잘 와 닿았다. 골든벨을 통해서 담배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것과 몰랐던 것에 대해 되짚어 보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 담배를 피는 사람들이 금연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기세원 교장은“딱딱하고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흡연예방교육을 퀴즈 형식으로 진행하니 학생들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높은 몰입도를 보여주었다."며“앞으로도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분위기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