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제2기 어린이 경제학교’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2 14:57:3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7월 12일 오전 10시 성주전통시장에서 성주군 관내 중앙초, 도원초, 용암초, 수륜초, 대가초에서 온 74명의 초등학생(6학년)을 대상으로 “제2기 어린이 경제학교"를 개최했다.

어린이 경제학교는 전통시장을 통해 실물경제 학습의 기회와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성주군에서 2016년부터 매년 3~4회 전통시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지난 6월 성주교육 지원청을 통하여 203명의 학생을 선정하고 지난 2일 52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기 어린이 경제학교"를 실시한 바 있다.

성주군은 어린이들이 실물 경제를 익힐 수 있도록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을 1인당 10,000원씩 배부하고 학교에서 시장까지 교통편을 제공하며, 올해엔 특별히 경북전문대학교 경북지역경제교육센터와 함께 공동으로 개최하면서 어린이 경제교육 프로그램과 경제전문 강사 3명을 지원받아 더욱 알찬 경제학교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경제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은 조를 짜서 장보기 계획 및 예산의 한도 내에서 원하는 물품과 먹거리를 직접 사보기도 하고,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필요한 물건 구입도 하고 아주머니가 값을 깍아 주거나, 덤으로 하나 더 챙겨주셔서 정말 재밌었다"고 말했다.

성주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에 대한 친밀감을 가지고, 경제관념도 세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