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과학관 생활과학교실, “ 민물고기 탐사 캠프 ”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2 21:33:5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과학관은 7월 13일(토) 9시 구미과학관과 군위군 일연공원에서 구미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물고기 탐사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미과학관 생활과학교실 특별행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구미시가 주관하며 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구미과학관이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민물고기 탐사 캠프는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구미시민 80명을 선착순 모집했으며, 그동안 캠프에 참여했던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입소문 덕분에 참여 신청 시작 첫날 오전에 선착순 마감되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행사 일정은 먼저 구미과학관에 모여 전문 강사로부터 민물고기에 대한 강의를 듣고, 군위군 일연공원으로 이동하여 민물고기를 직접 잡아보는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되며, 우리 하천에 사는 여러 종류 물고기의 이름과 특징을 배우는 생동감 넘치는 교육으로 가족사랑을 키우고, 참여자들끼리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구미과학관에서는 여름방학 기간 중 가족생활과학교실 보트 만들기와 SW축구경기 등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umisc.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