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산하기관의 변화·개혁은 이끌되 독립성은 갖도록!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5 18:35:07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시청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15일 시청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시내버스 노조와 운송조합의 원만한 합의가 도출되도록 노사정간담회 등 시 역할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허태정 시장은 “시내버스 파업 예고에 시민들의 걱정이 크다"며 “노사정간담회에서 노사 양측이 서로 양보해 합의에 이르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앞서 허 시장은 14일 시내버스 노사 대표와 긴급 모임을 갖고 영측이 합의점을 찾도록 중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어 허 시장은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를 위한 막판 총력전을 각오하며, 국회 연속방문 등 대외활동 강화를 당부했다.

허 시장은 “이번 주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와 혁신도시 지정에 관한 법안소위가 열리는 국회를 매일 찾아가 우리시 추가 지정을 강력 촉구할 계획"이라며 “이미 대전으로 온 공공기관에도 지역인재 의무채용이 소급 적용되도록 하자"고 독려했다.

또 이날 허 시장은 산하기관의 변화와 개혁을 강조하고, 시 역할과 지원을 모색했다.

허 시장은 “필요하면 시가 산하기관의 변화와 개혁을 이끄는 역할을 해야 한다"며 “하지만 시와 산하기관 업무를 정확하게 조정, 단순 수행기관이 아니라 독립성을 갖도록 서로 역할 조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시장은 홍보기획 강화와 대언론 소통 확대, 보고체계 정립 등에 대해 논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