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244회 임시회 개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5 18:59: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김종천)는 15일 제244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7월 24일까지 10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 발의 안건 16건을 포함하여 조례안 23건, 규칙안 1건, 동의안 7건, 의견청취 1건, 보고 6건, 건의안 2건 등 모두 40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윤종명 의원이 대표 발의한‘공공어린이재활병원 국비 추가지원 촉구 건의안’, 오광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과 지원을 위한 촉구 건의안’을 의결하고, 중앙부처와 국회 등에 건의하기로 했다.

또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본환 의원은 ‘대전 여성농업인 지원방안’을, 홍종원 의원은 ‘베이스볼 드림파크의 바람직한 신축방안’을, 박혜련 의원은 ‘지방임기제공무원 임기 및 처우개선’을, 손희역 의원은 ‘대덕구 사회복지관 건립 촉구’를, 김찬술 의원은 ‘트램 차량기지 위치 이동 필요성’을 집행기관에 촉구했다.

김종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민선 7기의 2년차가 시작되는 시기에 그동안 아쉬웠던 부분은 보완하고 순항 중인 현안들에 대해서도 추진 동력을 잃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줄 것"을 당부하며, “특히 수질과 상수도관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