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지방세 체납 정리단 운영 성과 빛났다!
3개월 운영해 과년도 체납액 3억 6000만원 징수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15 20:22:54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 결과 체납액 3억 6000만원을 징수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는 군이 ‘지방세 체납 정리단’을 구성하여 세무행정력을 총동원해 강력하고 체계적인 징수 활동을 펼친 결과로 분석된다.
이 기간 동안 청송군에서는 ▲부동산·차량 등 재산압류 ▲체납액 납부고지서 일제발송 ▲자동차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해 이 같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무재산 등 납부능력이 없는 체납자에 대해서는 과감한 결손처분을 하고, 납부능력이 있는데도 고의적으로 납부를 회피하는 비양심적 체납자에 대해서는 공공정보등록, 급여압류, 부동산 공매, 출국금지 요청 등 체납처분절차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지속적인 징수활동을 펼쳐 나가겠다." 며, “성실 납부자가 우대 받는 조세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