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진보면, 주민화합대잔치 개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15 20:24:42

[청송타임뉴스=이언호기자]청송군 진보면 신촌1리는 지난 15일 신촌권역주민활성화센터에서 마을주민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대잔치 ‘왁자지껄 新村 풋구 먹는 날’ 행사를 개최했다.

진보면 신촌1리는 2019년 행복청송 모둠-밥 공동체 지원사업(팀명 : 왁자지껄 新村)에 선정되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화합을 위해 기존의 관주도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 주도 하에 전반적인 준비와 진행이 이뤄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노래자랑 및 공연 무대가 이어졌으며, 참여 주민에게 경품과 식사도 제공되는 등 다채로운 자리로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이끌었다.

행사를 주최한 마을리더 대표 이동국 이장은 “이번 축제에 많은 마을주민 분이 관심을 보여주시고,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신촌1리 마을주민 모두가 화합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우리 청송군의 행복청송 모둠-밥 추진사업이 각 마을별로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