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우수 고등학생 해외명문대학 견학 지원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15 20:44:32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문경지역 고등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해외명문대학 견학에 앞서 7월 15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학생 및 학부모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견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고교생 명문대학 견학은 세계화, 국제화시대 인재를 육성할 목적으로 배낭 여행식 영어체험연수 형태로 이루어지며, 문창고등학교 신순식 선생님과 문경여자고등학교 남우희 선생님의 지도 아래 영국의 런던대, 옥스퍼드대, 프랑스의 파리1대학, 독일의 훔볼트 대학 등 유럽 3개국의 명문대학 및 문화유적지를 탐방할 계획이다.

고윤환 시장은 “짧은 기간이지만 해외의 명문대학 견학을 통하여 넓은 세계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서 큰 꿈을 품고 오길 바라며, 장차 문경시를 비롯해 대한민국을 이끌 훌륭한 인재가 되어주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문경시는 2007년부터 지역학생들의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관내 고등학교 1학년 15명을 선발하여 해외명문대학 견학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