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2019년 특화사업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아이엠 I AM’진행
긍정적인 자기개념 형성으로 정신건강증진 도모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6 14:24:08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달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9년 특화사업인 정신건강증진 및 건강한 알코올 사용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프로그램‘아이엠 I AM’을 올 10월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 대부분이 알코올 문제와 관련되어 있어 자기 관리 능력 향상을 통해 정신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아동청소년, 청‧장년, 노인으로 구성된 생애주기별 프로그램으로 총 32회에 걸쳐 심리지원과 자기 관리 방법을 통해 긍정적 자기 이미지와 자기개념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정성원 센터장은 “이밖에도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정신건강캠페인, 사례관리, 유관기관 MOU 체결 등 다양한 활동이 함께 진행 중이며 8월에는 관내 직장단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구 달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7년 개소하여 현재까지 달성군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증진, 자살예방사업 등을 실시하며 군민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