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2019년 폭염대비 재난도우미 자율방재단 교육
온열질환예방을 위한 건강수칙 바로 알기 교육 등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6 14:35:5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2019년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해 7월 16일 화요일 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200여명의 폭염 재난도우미(자율방재단)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각종 재난에 대비한 자율방재단의 임무와 역할뿐만 아니라 폭염재난도우미로서의 역할,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수칙 바로알기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더불어 폭염으로 인하여 인명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재난도우미의 선제적 대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상주시에서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6월 종합대책을 수립했고 폭염특보 시 도로변 살수차 운영, 폭염 그늘막 제작, 쿨링포그 설치사업, 폭염피해 예방홍보 및 캠페인 추진 등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한 여름나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상주시(황천모 시장)는 “이번 여름, 재난도우미 구축 및 교육의 통해 폭염 취약계층 집중관리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한낮에는 무더위 쉼터를 적극 이용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 등 건강 수칙을 지켜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