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국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월요비타민” 전통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6 15:25:30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문화예술회관(관장 김금숙)에서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15일 황금시장과 평화시장에서 김천시립국악단이 직접 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인 “월요비타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월요비타민"은 김천시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김성우 지휘자가 이끄는 김천시립국악단이 주관하여 진행하는 공연으로, 전통시장·김천역·공원 및 학교 등으로 직접 찾아가 수준 높은 공연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전통문화예술의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김천시립국악단은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의 부제인 “월요비타민"에 걸맞게, 비타민과 같은 국악연주를 통해 월요병을 해소하여 시민 행복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월요비타민" 공연은 시민들에게 친숙한 트로트가요 및 최신가요 등을 연주하며, 시민들이 국악을 보다 편안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이 직접 국악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구성으로 흥겨움을 자아내었다.

특히 황금시장에서는 KBS “6시 내고향" 촬영팀에서 시립국악단 공연 영상을 촬영 후 국악단원, 시민, 개그맨 송준근 등이 함께 “Happy Together김천"을 외치며 김천사랑의 마음으로 세레모니 행사를 가졌다.

“월요비타민"은 7월 22일 11시 김천역 광장에서 두 번째 공연을 개최하며, 이후 8월 중에도 시민이 많이 모이는 장소로 찾아가 많은 시민들에게 멋드러진 국악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