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상담소장 현지연찬을 통한 역량 강화
무을면 고품질 자옥포도 및 청포도 샤인머스켓 재배 기술 공유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6 17:03:5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7월 16일 읍면동농업인상담소장 7명이 무을면에서 2019년도 2차 현지연찬회를 개최하여 포도 재배 기술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무을면의 포도재배면적은 30ha로 주작목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최근 샤인머스켓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면적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이달부터 관내 학교급식에 최초로 샤인머스켓 외 2품종을 납품할 예정이다.

무을면 농업인상담소장의 주최로 열린 이날 연찬회에서는 올해초 냉해 피해로 인한 수확량 감소 해결을 위한 자옥포도에 대한 2차 포도 재배기술과 기존 포도에 샤인머스켓 녹지접을 붙여 품종을 갱신하는 기술을 공유하고 토론했다.

주대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일선에서 농업기술 지도를 담당하는 상담소장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기술을 공유를 통하여 읍면 지역개발과 특화작목을 적극 발굴 육성하여 연구․지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