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읍주민자치위원회, 찾아가는 맞춤형 강의 실시
어르신들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 교육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7 12:59:32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옥)는 7월16일(화) 10시 대가야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금융취약계층 어르신 100여명을 모아 금융사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센터 『찾아아가는 맞춤형 강의』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금융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의 맞춤형 강의로, 일반적인 보이스피싱과 신종 금융사기 피해 사례를 예시로 들고 각각의 예방법들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족과 지인의 납치와 사고를 빙자·협박해 돈을 요구하는 ‘가족·지인 납치형’보이스피싱 사례 및 대처요령을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김병옥 위원장은 최근 금융사기 수법이 지능화되고 뉴스에도 지속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보도되고 있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이경근 대가야읍장은 금융사기가 지능적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어 아차하는 순간 어르신들이 당하기 쉽상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보이스피싱피해 사례와 대처법 등에 배워 많은 주민들이 피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가야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찾아가는 맞춤형 강의』일환으로 마을회관과 경로당을 찾아가 시니어들을 위한 소통 강의,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