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우리마을 교육나눔, 오는 22일부터 청소년 정보화교육 시범 실시
스마트한 동영상편집교육, 달성군청과 다사읍주민자치센터에서 열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8 13:42:43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은 오는 22일부터 여름방학을 맞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달성군청과 다사읍주민자치센터에서『스마트한 동영상 편집』이라는 주제로 정보화교육을 시범 실시한다.

기존 정보화교육이 대부분 평일 오전시간에 이루어져 수업을 받기 어려웠던 청소년들을 고려해 달성군과 우리마을 교육나눔 단체가 함께 뜻을 모아 여름방학을 이용한 정보화 교육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다사읍주민자치센터에서 7월 22일부터, 달성군청에서는 8월 5일부터 2주간 교육을 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그리고 접수는 우리마을 교육나눔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가능하다.

김문오 군수는 “청소년들에게 내실 있는 정보화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호응이 좋을 경우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달성군 상반기 정보화교육은 군민을 대상으로 컴퓨터 기초, 한글2010, 인터넷활용 및 정보검색, 정보검색을 활용한 문서작성, 스마트폰 기초등 5개 과정을 진행했으며 총 150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교육과정 및 접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http://www.dalseong.daegu.kr/new/dalseong/participation/page.html?mc=0090)에서 확인하거나 전화(☎668-2451~6)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