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구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나기 이불세트 전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8 13:44:48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 구지면은 구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혁태, 곽봉수)가 17일 구지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하절기 취약가정 여름나기 물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여름철 무더위에 어려움을 겪을 저소득층 60세대에 여름이불세트를 제공,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올해 진행중인 이불세탁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헌 이불은 수거, 세탁 후 전달하기로 했다.

또한 구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 폭염대응 행동요령을 교육하여 여름철 취약계층 보호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권혁태, 곽봉수 공동위원장은 “협의체위원들이 무더위에 고생할 이웃들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셨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생각하고 이웃의 건강과 안전을 함께 챙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6년 구성된 구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년 이상 추진하고 있는 사랑의 도시락 배달사업(매주 수요일), 독거어르신 달성투어(10월), 설·추석명절 선물꾸러미 전달행사, 이불빨래 지원사업 등 구지면 지역에 맞는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