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농촌지도자회 첨단농업기술 드론교육 추진
넓은 들판 농약살포 드론 하나면 걱정없다!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8 15:20:11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촌지도자구미시연합회(회장 진의환)주관으로 7. 17~18일 2일간 4차산업혁명시대 대응 첨단 선진농업기술 드론 교육을 회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의 지원(50%)으로 경북도내는 1개소만 지원하는데 구미시가 선정되어 실시하게 됐다. 드론을 이용하여 농약이나 비료를 살포하게 되면 노동시간과 노동력이 절감되고 방제자의 농약피해 최소화, 적기방제로 생산성향상, 농약절감 효과 등이 있기 때문에, 고령화 농촌사회에 앞으로 꼭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어 교육 신청자가 많았으며, 교육생들은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드론에 대한 이론교육, 소형 드론을 조립해서 실내에서 띄워 조종하는 연습을 해보고 컴퓨터를 통해 조종기로 조종해보는 시뮬레이션실습, 들판에 나가서 실제 드론을 조종해 보는 교육으로 이루어졌으며, 교육생들은 많은 흥미를 느끼며 진지하게 실습에 임했다.

교육생들은 앞으로 드론 지원 사업이 많이 확대되고 드론 임대사업, 드론 자격증과정 교육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