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재난현장 안전관리 힘쓴다!
18~19일 선착대 현장지휘관 안전관리 특별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8 21:04:1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소방본부(본부장 윤순중)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관내 소방서 현장대응팀장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안전관리 체계 확립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일선 현장에서 활동하는 현장대응팀장 및 센터장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분석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사고사례를 중심으로 현장 안전관리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안전관리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도 함께 수렴했다.

이날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외상후스트레스 등 소방공무원 심신건강 관리를 위한 ‘게이트키퍼’ 양성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게이트키퍼(Gate-Keeper): 자살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해 전문기관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위급 상황에서 자살시도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지원)하는 사람

소방본부 관계자는 “재난현장 활동 대원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서는 현장지휘관의 안전의식과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안전관리 체계 확립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