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4전 5기의 신화 세계 챔피언 홍수환 강연회
23일 오후 3시 구청 12층 공연장에서… 좌절하지 않고 살아온 자신의 인생 소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8 22:05: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23일 오후 3시 구청 12층 공연장에서 영원한 세계 챔피언 홍수환 선수를 강사로 초청해 가족아카데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성공은 도전하는 자 만의 보석, 누구에게나 한방은 있다’를 주제로 강사 자신의 인생 역정을 소개하면서 좌절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꿈과 희망을 이뤄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특히, 4전 5기 신화의 주인공이자 전설의 복서 홍수환이 챔피언이 되고나서 고국에 계신 어머니에게 전화통화를 통해 “엄마, 나 챔피언 먹었어"가 국민유행어가 된 바 있다.

강연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강연시작 전까지 동구 평생학습과로 전화(☎259-7013), 방문 또는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로 신청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지난달 우리구 복지시책인 나눔냉장고가 행안부 주민생활 혁신사례로 선정돼 혁신 챔피언에 등극한 바 있다"면서 “원조 챔피언인 홍수환 강사가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솔한 이야기들을 풀어내 주민들에게 또 다른 의미의 꿈과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