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서울 로봇고 대상 ‘生生병무행정’ 설명회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19 10:32: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정복양)은 18일 병무 홍보주간을 맞아 나사라랑 체험학교 프로그램에 참석한 서울 로봇고 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에게 공감을 주는 다양한 병무행정 제도에 대해 홍보했다.

이날 참석한 로봇고 학생들은 ‘군 특성화’ 과정으로 운영되는 첨단로봇 정보통신과에 재학 중이며, 고교졸업과 동시에 정보통신병과 전문기술병으로 입대할 예정이다.

이번 병무행정 설명회에서는 내년에 병역판정검사를 앞둔 학생들을 위해 병역이행 전반적인 과정은 물론, 병역판정검사 시 준비물,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였다. 또한 설명회 진행 중에 병무행정 퀴즈 및 선물 증정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시켰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병역판정검사장을 방문하여 검사장 풍경 및 검사 진행 과정을 견학하였다. 아직은 생소한 검사장 환경을 보며 나라사랑 카드 용법 등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질문하고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대전충남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현장 홍보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많은 국민들이 병무행정 정책을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