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together 김천, “전통시장 소방훈련” 전개
전통시장 상인들 화재 발생 시 초기대응능력 향상 기대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19 11:21:33

[김천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김천시는 7월 18일 오후 전통시장 화재안전 대책의 일환으로 평화시장, 황금시장에서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김천소방서와 시장상인 등 50여명과 소방차량 3대가 동원된 가운데 김천시와 소방서가 함께한 전통시장 합동훈련으로 대형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전통시장 화재 발생을 대비해 화재예방 및 유사시 대피방법, 소방차 진입에 따른 고객선 지키기 등으로 진행됐다.

고객선은 소방차 출동 시 중요한 출동로이자 고객들이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는 통로로서 시에서는 지난 6월 12일 평화시장, 황금시장에 고객선을 재정비하여 “고객선 지키기 생활화"를 강조한 바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훈련에 적극 동참한 상인회원과 소방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상인들 스스로가 화재안전지킴이가 되어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 만들기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화재 및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해 평화시장과 황금시장에 CCTV를 설치하고 김천시 통합관제센터에서 CCTV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CCTV 통합관제센터 연계사업을 지난 6월 시행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