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해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7-22 11:16:4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에 참가할 청소년과 청소년 가족을 모집한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창의, 과학, 역사,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 역량 개발은 물론 건전한 여가문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초등 4~6학년 대상 윤봉길의사 사적지를 탐방하는 ‘호국영웅을 찾아서’와 청소년 환경교육 ‘그린리더’ 등이 있으며 중~고등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특히 가족 목공체험과 영화관, 가족 파티쉐 등의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부모님이 함께 해 세대 간 소통과 이해를 높이고, 참여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쌓을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미래변화에 따른 청소년의 창의·융합역량과 복합적 문제해결 능력 및 핵심역량개발 지원을 위해 충청권 청소년수련시설 최초로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를 조성하고 하반기 운영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수련관은 청소년 메이커스페이스 운영을 통해 코딩, 3D프린팅, 로봇,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기반 분야의 창의융합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방학특별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가족은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