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학화호도과자 업무 협약 체결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7-22 11:21:2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는 지난 18일 희망일터 다목적실에서 주식회사 학화1934(대표 조경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천안의 특산품인 호두를 매개로 호두육포와 호두과자를 각각 개발한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이하 희망일터)와 학화1934는 이번 협약으로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소비자들은 오는 26일부터 학화호도과자 천안시외버스터미널점에서 호두육포를 접할 수 있으며, 양 업체는 7월 중순부터 한 달간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내에서 팝업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학화호도과자 관계자는 "사회공헌의 의미를 담아 희망일터 호두육포를 매장에서 판매하고, 희망일터는 학화호도과자와 함께 천안을 알리며 장애인들의 직업 재활 및 사회 참여에 기여하겠다"고 계획을 말했다.

학화호도과자는 1934년 당시 제과기술자였던 심복순 할머니의 남편인 고 조귀금 할아버지에 의해 처음 만들어지게 됐으며, 85년 세월 동안 천안의 명물로 전 국민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는 천안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에게 새로운 일자리, 직업재활을 지원해 완전한 사회참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 2017년에는 천선호 시설장이 천안을 대표하는 호두를 활용한 육포를 개발해 희망일터 수익사업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천선호 천안시장애인희망일터 시설장은 “학화호도과자와 다양한 기획으로 상생 발전함으로써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직업재활 기회와 사회참여 기회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