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남방 수출 청신호, 인천 단독 시장 확보
김민규 | 기사입력 2019-07-23 10:43:52

[인천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신남방 지역의 수출을 총력 지원하기 위해 7월 16일부터 1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인천 상품 전시·상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동남아시아의 ‘수출 전진기지’베트남에 진출하려는 성원에프엔씨 등 총 20개사의 엄선된 인천상품을 전시하고, 150여개사의 현지 바이어들과 이틀에 걸친 1:1 수출 상담을 개최하여 수출 교역 상담을 벌였다.
이번 전시·상담회 성과로는 214건 643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을 통하여 72건 407만 2천달러의 계약추진이 예상되고, 현장 샘플계약 등을 포함한 19건 10만 8,706불의 계약을 체결하여 베트남 수출에 청신호를 알렸다.

특히, 참가업체는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으로 현지 바이어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은 인천상품에 대하여 베트남 시장을 점유한 중국산 저가 상품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며, “연 6% 내외의 고도 경제성장에 따른 구매력으로 새롭게 형성되는 프리미엄 시장 등 틈새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이 수반되어야한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이번 행사는 1일차에 바이어가 쉽게 내방할 수 있는 시내 호텔 상담장을 임차하고, 호텔 로비를 활용한 유망제품을 전시하여 바이어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2일차에는 첫날 상담한 유력바이어의 사무실을 재차 방문하여 최고경영자(CEO) 등 결정권자와의 미팅, 바이어 사무실 및 쇼룸 확인 등 바이어의 검증, 시장조사 등 상담효과 제고에 큰 도움을 주었다.

임경택 산업진흥과장은 “인천상품 전시·상담회 수출지원 사업은 참가기업의 만족도가 높은 수출지원시책으로, 오는 9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지역을 달리하여 개최할 예정"이라며, “인천시는 신남방 지역 시장확보를 위해 수출 총력 지원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