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 제24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 경영자상 수상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23 19:47:44

[의성타임뉴스=이언호기자]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 7월 23일 14시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19년 제24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지방행정의 탁월한 경영성과와 뛰어난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개인부문)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전문심사위원회의 공적서 및 인터뷰심사, 그리고 리서치 전문기관의 주민만족도 조사를 거쳐 최종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하는 상으로, 자치단체의 경영에 괄목한 성과를 거둔 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제18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청와대 농림해양수산 비서관, 농림부 차관을 역임하고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사장을 거친 행정‧농업의 전문가이다. 2014년 민선6기를 시작으로 민선7기인 현재 제44대 의성군수로 재임하며 ‘군민이 행복한 의성, 미래가 있는 의성’을 만들기 위해 창의적인 군정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 △의성군 종합발전계획, △전국최초 읍‧면 종합발전계획 수립, △미래 의성의 마스터플랜 완성과 미래성장 동력 확보, △먹거리 창출을 위한 의성건강산업(K-health) 프로젝트 추진, △세포배양 산업화 허브 구축 등 차별화된 정책 및 뛰어난 업무 추진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선6,7기 동안 군민들의 생활안정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한 것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활력 넘치는 희망 의성을 만드는 것을 소명으로 여기고 군민의 마음을 모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