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연수원, 초등교직발달생애주기별 직무연수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4 16:46:22

[경북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인한)은 7월 23일(화) ~ 25일(목)본원과 인문힐링센터(영덕군)에서 초등 퇴직예정교사 40명을 대상으로‘초등교직발달생애주기별(은퇴기)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퇴직예정 교사에게 인생 성찰의 시간을 주고, 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마인드 강화 및 100세 시대 품위있는 노후 생활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퇴직 후 건강한 사회 적응력 신장을 위한 웰니스(wellness) 즉,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에 주안점을 둔 힐링연수를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행복한 미래설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시와 인문학, 퇴직 자산관리, 웰에이징 관련 전문가의 강의 및 인문힐링센터에서의 1박 2일간 마음건강관리기술 익히기, 명상실습, 자연건강 치유회복식 만들기를 통해 나를 찾고 동료와 소통하는 힐링연수를 체험했다.

경북교육청연수원 김인한 원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에서 평생을 희생과 봉사로 수고하신 선생님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심신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퇴직 후의 인생 2막이 행복한 은퇴설계로 성공적인 삶이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