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예술의전당, 26일 썸머 페스티벌 개막
국악·클래식·무용·다원예술 4차례 걸쳐 선보여
이연희 | 기사입력 2019-07-24 23:18:41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오는 26일부터 27일, 내달 2일부터 3일 군산예술의전당 야외광장 특설무대에서 문화바캉스 ᄊᅠᆷ머 페스티벌이 열린다.

24일 군산시에 따르면 썸머페스티벌은 우리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지난 2015년부터 공연을 보며 무더위를 즐기고 이겨보고자 예술의전당 내 바닥분수와 함께 야외공연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시작하는 첫 공연으로는 우리지역출신 동남풍의 화려한 문굿으로 포문을 열며 길굿·비나리를 선보이며 광대 재담으로 관객과 소통하며 웃음을 선사한다.

또 판소리와 민요 마당과 대동놀이를 진행해 관객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

27일에는 군산예총 음악지부에서 준비한 무대로 우리 귀에 친숙한 영화음악 및 동요를 팝 오케스트라로 연주하며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으로 남성 성악독주 및 왈츠곡 연주로 깊어가는 여름밤에 감성을 자극한다.

내달 2일에는 ‘불타는 금요일!!’로 신나는 방송댄스와 훌라댄스, 라인댄스 등 여러 장르의 댄스를 마련했고 3일에는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품바타령·마술·버블쇼 난타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유자 군산예술의전당 관리과장은 “썸머페스티벌은 관객과 함께 문화 바캉스를 즐기며 무더운 더위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또한 관객 편의를 위해 얼음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썸머페스티벌은 전체 무료공연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