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억 투입에도 안전은 뒷전인 구미시 물놀이장
인명구조사 자격증 보유 안전요원 단 1명..이용자 위험 노출로 안전 대책 마련 시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25 14:31:30

[구미타임뉴스] 구미시가 낙동강체육공원 일원에 4십6억5천9백만의 예산을 투입해 야외 물놀이장을 조성하고 A 업체에 운영비로 3억3천500백만 원을 들여 위탁했으나 위험에 노출되어 대책이 시급하다.

낙동강 야외 물놀이장에 안전요원이 없다는 제보에 현장에 배치된 안전요원들 모두에게 자격증 소지 여부를 확인한바 1명을 제외하고는 자격증을 소지한 이가 없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확인했다.

야외 물놀이장 근무자 25명 중에 단 1명만이 인명구조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었다. 구미시가 안전을 가장 우선해야 함에도 위탁업체의 말만 믿고 자격증 소지 유무조차 확인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지난 1일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개장한 야외 물놀이장에는 정치인들과 관계자들이 수없이 다녀가며 자신들의 치적이라고 홍보한 바 있으나, 물놀이장에서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위험에 노출된 것에 대하여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가 궁금해진다.

어린 자녀를 동반하고 물놀이장을 찾은 한 시민은 이러한 사실을 듣고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안전요원이 없다는 것은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라며 “다시 방문할 생각은 들지 않는 곳이다."라고 전했다.

합동취재 : 타임뉴스,구미일번지,내외뉴스통신,뉴스라이프,한길뉴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