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새감마을 도서관 개소 축하
삼성디스플레이 후원 ‘책울림 사업’ 일환…독서문화 확산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25 18:11:50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는 25일 예산군 덕산면 새감마을에서 열린 ‘새감마을 도서관 개소식’에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양 지사와 김기영 도의원, 황선봉 예산군수, 박윤근 충남사회복지협의회장, 한민호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책울림 사업 소개, 축사, 도서관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새감마을 도서관은 도내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양육시설 등에 우수 도서를 지원하고 독서 공간을 조성하는 등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삼성디스플레이 ‘책울림 사업’의 일환이다.

새감마을은 사회복지법인 천주교성체회에서 운영하는 아동양육시설로 총 44명의 아동이 입소해 있다.

도는 교육 환경이 열악한 농촌지역 아동들을 위한 이번 독서 공간 조성으로 아동뿐 아니라 도내 전반에 독서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는 자신의 성공 비결을 어릴 적 매일 찾던 동네의 작은 도서관이라고 했다"며 “우리 아이들이 책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그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에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사회복지협의회는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도민들의 책 읽는 습관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아동복지영역으로 수혜대상을 확대해 지역아동센터 및 그룹홈 181개소에 우수도서 1만 3400권을 보급하고 아동생활시설 11개소에 독서공간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