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구보건소, 지역사회재활협의체 간담회 '눈길'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7-26 10:23:2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 관련 11개 기관이 모여 재활협의체를 구성하고 25일 지역사회재활협의체 제1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활협의체는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복귀를 돕고자 조직된 민관협력 협의체이다. 노인장애인과,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천안시장애인체육회, 천안시사회복지협의회, 천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새로나병원 등이 참여했다.

이날 각 기관의 대표들은 한자리에 모여 재활사업의 운영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자원 간 상호 연계 및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기관별 주요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장애인의 욕구에 맞춰 사례관리를 통한 통합적 서비스를 연계하고 나아가 상호 협력으로 포괄적 재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동남구보건소 관계자는 “협의체 운영을 통해 연계 기관과의 재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