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홍딱지바수염반날개 급증에 방역 확대 나서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30 18:45:49

[영덕타임뉴스=이언호기자]최근 영덕군 내 해변과 휴양림, 야산 등지에 ‘홍딱지바수염반날개’가 급증하고 있어 영덕군 보건소에서 긴급 방역확대에 나섰다.

홍딱지바수염반날개는 딱정벌레의 일종이다. 독이 있거나 유해한 곤충은 아니지만 사람이 물릴 경우 따끔거릴 정도의 통증이 있다고 한다.

평소 수목이 많은 곳이나 쓰레기 주변 등 습한 곳에 주로 서식한다. 고기 등 음식냄새를 좋아해서 음식주변에 모여들어 혐오감을 일으키거나 불빛에 강하게 반응해 주택가 창문과 방충망 틈새로 기어들어오는 경우도 많다.

특히 여름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은 시기에 집단 발생하여 관내 해수욕장, 야영장, 관광지에 출몰하여 피서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영덕군 보건소에서는 홍딱지바수염반날개의 억제를 위해 민원발생지역을 중심으로 방역 횟수를 늘리고 방역지역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방제활동에 나서고 있다.

김미옥 영덕군 보건소장은 “올해 특히 고온다습한 환경 때문에 홍딱지바수염반날개가 대거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적극적인 방역으로 개체 수 감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