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4년 연속 전국 최상위 행정력 입증!
2019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7-31 07:45:4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019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최상위권 성적을 거두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세종시는 4년 연속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되며 전국 최상위 행정력을 입증했다.

그동안 세종시는 2016년 1위, 2017년 2위, 2018년 2위에 이어 순위를 공개하지 않고 우수기관만 공개하는 것으로 평가방식이 변경된 올해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올해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는 전국 17개 시도가 2018년 수행해 온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및 국가주요시책 등의 추진성과에 대해 24개 중앙부처가 공동 참여해 실시됐다.

합동평가는 시부(市部)와 도부(道部)로 나눠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구분해 평가하며, 정량평가는 달성도 평가, 정성평가는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평가한다.

시는 정량평가 공통지표 109개 지표 중 87개 지표(79.8%)에서 S등급을 달성, 시부 평균 S등급 달성률인 66.4%를 크게 상회하며 최우수 성적을 거뒀다.

또한, 시는 정성평가에서도 31개 지표 중 자치단체 인사혁신 및 일하는 방식 우수사례 등 7개 지표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는 세종시 전 공무원이 적은 인력으로 기초와 광역업무를 동시에 수행하면서도 시민주권 정책을 통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수요를 판단하고 대처하고 있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성과는 세종시 전 공무원들의 강한 의지와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행정력을 집중해 시민들에게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