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오는 10일 ‘동굴마켓 캠핑버전’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8-01 09:35:5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천안역 지하도상가에서 ‘2019 동굴마켓 캠핑버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천안역 일대 원도심과 지하도상가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조문화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상인회와 청년 창업가, 콘텐츠 작가들이 캠핑 주제에 맞는 자신의 창작물과 문화상품을 선보이는 프리마켓으로 진행된다.

핸드메이드 공방을 비롯한 디자인, 패션, 인테리어, 업사이클링 아트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할 예정이며, 인근 원도심 내 청년창업 업체들도 참가해 체험 클래스, 먹거리 부스, 수공예품 판매 등 총 40여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동굴에서 보낸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지하상가 공간을 활용한 테마 포토존과 상영관을 마련해 나이트마켓으로서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리마켓은 기존 상인들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참여를 유도하고 당일 방문객이 프리마켓 상품 외 기존 상권 내에서 상품 구매인증 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기획됐다.

동굴마켓은 천안역지하도상가 입주 상인과 창업자가 지하도상가를 ‘동굴’이라고 부르는 데에서 따온 이름이다. 마켓은 앞으로 천안역 지하도상가와 원도심 내 상인의 참여 폭을 넓혀 계절별 주제에 맞춰 연내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