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칠금녹지대 정비사업’주민설명회
-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주민에게 휴식 공간 제공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8-01 15:34:1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0일 칠금금릉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칠금녹지대 재정비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주민 주거공간 및 생활반경과 밀접한 지역의 녹지대 정비사업인에 대한 인근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충주시는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 및 인근 상점가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대규모 녹지대 정비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 후 칠금녹지대 정비사업 기본설계에 반영해 오는 9월 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상조 칠금금릉동장은 “해당 지역의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폐쇄적인 공간에서 힐링하기 좋은 쾌적한 공간으로 재정비 되어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쉼터공간이 될 것"이라며 “수목식재, 산책로, 휴게시설, 운동시설, 조명 시설 등 설치로 지역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정비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