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중기위원장, ‘휴가철 물놀이 사고예방’,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 가져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8-01 19:27:28

[포항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포항시북구 오중기위원장(前청와대 선임행정관)은 오늘(8월 1일) 오전 10시 화진해수욕장에서 열린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 참여해 아이들 구명조끼착용 및 안전수칙교육 등을 도우며 ‘안전도우미’로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날 오중기위원장은 아이들 점심 배식을 비롯해 물놀이 안전요원 역할을 하는 등 자원봉사에 적극 임했다.

오중기위원장은 “휴가철 인명사고가 집중된다. 시민들께서도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휴가를 즐기셨으면 한다."고 시민의 안전의식을 당부했다. 이날 열린 ‘포항지역아동센터연합 바다캠프’에는 지역아동 80여명을 비롯해 3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바다안전교육’, ‘자연사랑 사진 콘테스트’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오위원장은 “지역아동센터는 조손가정 및 한부모가정 아동 돌봄 등 복지사각지대를 메우는 든든한 아동돌봄 시설의 역할을 다해내고 있다."고 언급하며 “지자체에서도 보편적 아동복지정책을 적극 추진해서 우리 아이들이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맘껏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책무를 다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한편 또한 오위원장은 자원봉사 행사 전 화진해수욕장 바다시청을 먼저 찾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안전관리에 부족한 것이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