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4-H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미래 농촌의 주역으로 거듭나는 보은군 4-H회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8-02 12:36:0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지난달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박 3일간 강릉시해양청소년수련원에서 ‘보은군4-H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은군 관내 중·고등학교 4-H회원 및 지도교사, 영농4-H회원, 4-H본부회원, 농업인단체회장, 관계관 등 110여명이 참석하여 우리 지역을 벗어나 마음과 시야를 넓히고, 회원들의 심신단련과 호연지기 고취를 통한 진취적인 4-H상 정립과 상호 간의 결속을 다져 건전한 단체로서 발돋움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4-H회원들이 대자연 속에서 단체생활을 통한 협동심 및 봉사정신과 지도력을 배양하고, 지·덕·노·체의 생활화로 4-H의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안전교육, 창의성과 공동체 의식 및 팀워크 함양교육, 수상활동프로그램, 화합의 밤(장기자랑 및 촛불의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김용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격려사를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국제사회에서 4-H 이념인‘지덕노체’ 정신을 바탕으로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여 우리 농업의 미래를 여는 동반자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 박희남지도사는“회원들에게 지도자로서의 리더십 배양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